협회소식 공익 광고, 광고비 지원 업체를 통해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어

  • 2020-11-20 10:21:00
  • hit863

사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소장

 

 

코로나19로 인한 여파로 많은 사람과 기업이 경제적으로 큰 위기를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업계에서는 얼어붙은 소비 심리에 활력을 주기 위해 마케팅과 광고 전략에 그 어느 때보다 신경을 쓰고 있다. 더불어 일반 기업뿐 아니라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공기관에서도 새로운 정책과 기관홍보를 위해 광고는 매우 중요한 분야다.

 

공기관에서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업무 중 하나가 바로 기관을 알리는 일이다. 물론 공익 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잘 알려진 기관도 있지만, 공익 목적을 지녔음에도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관이나 정책도 여전히 많다.

 

현실적으로 공기관에서 광고를 직접 진행하기에는 전문 분야가 아니기에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전문 광고대행사에 광고 진행을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광고 예산이 충분하지 못하면 쉽게 선택할 수 없다. 이런 가운데 공익의 목적이 강한 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기관 및 정책 홍보 사업을 거의 무상으로 지원하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소장은 13년간 광고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온 마케팅 광고 전문 회사다. 특히 타 업체와 차별화된 독자적인 마케팅 시스템과 광고 원칙을 개발하여 시장에 적용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리고 오두환 소장은 현재 그동안 쌓은 데이터와 기법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공기관에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두환 연구소장은 공기관에서 광고 예산이 넉넉하지 못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우리 회사는 돈을 거의 안 써도 기관이나 정책을 홍보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다. 공기관에서 일하는 실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광고 전문가로서 재능 기부 차원으로 수월히 도움을 드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공익을 위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들의 지원을 통해 공기관의 광고 진행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